롯데보일러 가정용 가스온수 보일러 에러코드 및 점검항목

롯데보일러 가정용 가스온수 보일러 에러코드 및 점검항목

겨울철 난방기기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입니다.
그러나 잘 작동하던 보일러도 어느 순간 작동을 멈추거나 원치 않게 이상 작동을 할 경우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건이 되어 미리 사전점검을 받고 시범 운전을 해서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면 문제가 없지만…

살아가다 보면 여러가지 원인으로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예고 없이 찾아오는 폭설과 한파가 발생하는 기간에 보일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보일러 조절기에서 발생하는 에러 코드의 의미가 무엇인지 보일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때 원인은 무엇인지 무엇을 점검해야 작동이 가능한지 궁금할때가 많았습니다.

롯데보일러를 사용중이라면 아래에 내용을 참고하시어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롯데보일러 가정용 가스온수 보일러 에러코드의 의미 및 점검항목, 조치상태

에러코드점검항목조치상태
C6 점멸
연소램프 점멸
비등-A/S를 요청
P4, P6, d1 점멸
연소램프 점멸
물보충-P4: 누수확인 후 A/S를 요청
-P6: 물보충
-d1: 단수 확인 후 A/S를 요청
P2, P7 점멸
연소램프 점멸
-P2: 완전동결
-P7: 수위고장
-A/S를 요청
E1 점멸
연소램프 점멸
가스누설-가스누설 확인 및 환기
-A/S를 요청
F1, 2, 4 점멸
연소램프 점멸
FAN 고장-A/S를 요청
C1, 2, 3, 4, 5 점멸
연소램프 점멸
가스 점검-가스 중간밸브 확인
-가스 유, 무 확인(LPG인 경우)
C9 점멸
연소램프 점멸
써미스타 고장-A/S를 요청
롯데보일러 가정용 가스온수 보일러 에러코드

고장시 점검항목 및 조치 방법

이상내용점검항목조치방법
점화가 안된다-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지 않은가?
-전원 퓨즈가 끊어져 있지 않은가?
-실내 온도 조절기 설정 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지 않은가?
-난방 배관 내 물이 부족하지 않은가?
-가스 중간 밸브가 잠겨 있지 않은가?
-가스 공급 중단 또는 가스가 없지 않은가?(LPG)
-사용 가스의 종류가 다르지 않은가?
-전원 플러그를 전원 콘센트에 꽂으십시오.
-점검 의뢰.
-적정 온도가 되도록 온도 설정을 하십시오.
-보충수 밸브를 열어 물을 보충하십시오.
-가스 중간 밸브를 열어 주십시오.
-가스 공급 및 가스통을 교체하십시오.
-점검 의뢰.
난방이 안된다.-난방수 분배기가 잠겨 있지 않은가?
-난방 배관에 이물질이 쌓여 있지 않은가?
-난방/온수 선택 버튼 선택이 잘못되어 있지 않은가?
-난방수 분배기를 열어 주십시오.
-점검 의뢰.
-난방/온수 선택 버튼 선택을 확인해 주십시오.
난방 온도가 낮다.-실내 온도 조절기 설정 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지 않은가?
-난방 배관에 이물질이 쌓여 있지 않은가?
-적정 온도가 되도록 온도 설정을 하십시오.
-점검 의뢰.
온수가 안나온다.-공급 수압이 낮지 않은가?
-온수 사량이 적지 않은가?
-적수, 온수 배관이 동결되어 있지 않은가?
-점검 의뢰.
-온수 사용량을 조절하십시오.
-점검 의뢰
온수 온도가 낮다.-온수 사용량이 많지 않은가?
-온수 배관의 단열이 불충분하지 않은가?
-온수 사용량을 조절하십시오.
-점검 의뢰.
롯데보일러 이상내용 발생시 점검항목과 조치방

아래의 파일은 롯데보일러 가정용 가스온수 보일러 Hi-Q200 / Hi-Q500 설명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참고하세요.
롯데보일러 자료실 → https://www.lottelem.co.kr/customer/data_download_list.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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